top of page

NEWS I 뉴스

이달의 음악 "사랑을 듣는다" 
2020. 11.

'지담'의 정규 2집 [ Help Me Out]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을 일찍 마주한 인생은 사랑보단 상실감을 더 가깝게 느끼잖아요. 고통스러울 것만 같지만, 인생의 사계절을 담은 이번 앨범 - 자전적 이야기를 통해 사랑을 잃은 순간이 새로운 사랑이 태어나는 순간이라는 말을 하고 싶었어요.

 

"영화 'Sunrise: A Song of Two Humans'(2010), 뮤지컬 "Calvin Speller"(2013), 영상동화 "Wounded Apple"(2018)의 작곡가 겸 음악감독 지담(Jidam)이 최근 정규 2집 <<Help Me Out>>을 발매했다. 그간 다양한 음악·음반 작업에 참여했는데, 솔로 정규 음반은 2013년 5월 정규 1집 'Song For You' 이후 약 7년 만이다.

 

지담(Jidam)은 그녀가 경험한 일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하지만 간절한 기도와도 같은 그녀의 앨범을 듣고 있으면, 좋은 음악은 누군가의 인생을 두드리며 말을 걸어온다는 것을, 어떤 글보다 더 많은 말을 하고 있음을 깨닫는다. 

 

2018 올스타아티스트페스티벌  '대상' 수상곡인 'Dear SJ (디어 순자)’가 우리네 어머니의 삶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은 바로 나와 당신의 보편적(?) 일상을 녹여낸 음반이다. 지담의 아련하고 서정적인 음률과 생을 살아가는 이에게 보내는 편지가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이달의 영화 "Shall We Dance?"
2021. 07.
올해의 뮤지컬 "The King David"
2022. 12.
bottom of page